ㅇㅇ

오징어 게임 때문에 개털리고 있는 중국

음바페여친 2021. 10. 23. 21:40

中 '오징어게임' 베꼈다가…'짝퉁 차이나' 글로벌 뭇매

영국 방송사 BBC는 21일(현지시간) '오징어의 승리? '오징어게임' 복제한 중국 스트리밍 사이트'라는 제목으로 중국 내 한국 콘텐츠 베끼기와 김치, 한복 등 전통 문화까지 자기네 것이라 우기는 문제를 집중 조명했다.

앞서 구독자가 9000만 명에 달하는 중국의 유명 스트리밍 서비스 유쿠는 최근 '오징어 승리'(Squid Victory)라는 새로운 게임쇼 론칭을 알렸다. 참가자들이 어린 시절 하는 게임을 펼친다는 콘셉트를 비롯해 네모와 세모, 동그라미가 들어가는 글씨의 서체까지 본뜬 모습이 공개되면서 표절 논란이 불거졌다.

외신들은 중국이 한국의 아이디어를 베끼고 자체 버전을 만들었다는 비난을 받은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BBC는 한국의 인기 프로그램인 Mnet '쇼미더머니'를 그대로 베낀 '랩 오브 차이나'(Rap Of China)가 중국 내에서 인기를 모았고, 김치와 한복까지 자신들의 전통문화며 "한국이 훔쳤다"고 주장하면서 한중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중국이 한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유명 제품들을 베끼고 있다고 보도했다.

2019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국경수비대 관리들이 300만 파운드(48억8000만 원) 상당의 중국산 '짝퉁' 제품 압수한 사례가 있다고 전했다. 구찌 스카프, 나이키 운동화 등이 포함된 위조품들은 모두 중국에서 만들어졌다.

2015년 자동차 전문가들은 중국의 스포츠카가 페라리와 포르쉐를 합친 디자인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중국 측 브랜드는 포르쉐 로고까지 유사하게 베꼈지만, 중국에서는 디자인을 보호할 수 없기 때문에 업계에서 유사성에 대해 아무 조치도 하지 못했다.

http://naver.me/xmr2IS0y

中 '오징어게임' 베꼈다가…'짝퉁 차이나' 글로벌 뭇매

중국의 대형 스트리밍 업체 유쿠(Youku)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을 표절한 혐의가 불거지면서 중국의 선 넘은 문화 동북공정(東北工程)까지 세계적인 비난을 받게 됐다. 영국 방송사 BBC

n.news.naver.com



아무리 베껴봐야 중국 원조는 하나라는 것도
보도하는 외신들



“오징어게임 장기밀매요? 中사람들에게는 실제 일어나고 있습니다”


외신 “불법 장기밀매…중국에서 매우 현실적인 일”

‘오징어 게임’에 일부 관리자가 장기매매에 가담하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일부 외신이 이 장면을 비중있게 전하며 “중국에서는 실제 일어나는 사건”이라고 보도하면서다.

19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더 선 등 외신은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의 보고서를 인용해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장기적출 밀매 장면이 중국에서는 실제로 벌어지는 일”이라고 보도했다.

중국 수용소 내 강제 장기적출 문제를 거론하며, 드라마에서 허구로 등장한 장기적출 및 밀매 장면이 중국의 인권문제를 건드렸다는 평가다.

http://naver.me/IgT34TMg

“오징어게임 장기밀매요? 中사람들에게는 실제 일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흥행으로, 중국 장기매매 실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징어 게임’에 일부 관리자가 장기매매에 가담하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일부 외

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