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2ch] 서양인 "한국 드라마,영화,음악 모두 퀄리티 너무 좋잖아?" 일본반응

음바페여친 2020. 8. 20. 19:24

요즘 일본에서 사랑의 불시착이 화제입니다.

일본 방송에서 누구 누구가 사랑의 불시착에 빠졌다는 이야기 자주 나옵니다.

관련된 번역거리 찾다가 한국 컨텐츠 전반에 관한 스레드가 있어 번역해봤습니다.

 

 

<타이틀>

서양인 "잠깐만. 한국 드라마, 영화, 음악 모두 퀄리티 너무 좋지 않냐? 이건 진짜다"

 

 

 

 

「BLACKPINK」, 「How You Like That」MV 공개 32시간만에 재생 횟수 1억돌파. 세계신기록.

https://s.wowkorea.jp/news/newsread_amp.asp?narticleid=262968

「사랑의 불시착」「이태원 클래스」가 견인 세계적인 한류 드라마 붐

https://news.yahoo.co.jp/articles/5db358f4d1279c388049072f22a7bb3175815ba3

지금 보고 싶은 한국영화 「벌새」~세계 각국에서 영화상을 받은 이례적인 대히트 작품

https://news.yahoo.co.jp/articles/9d1b512ca08f8b0cb896624dfc846beb0b641b7f

이렇게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국 콘텐츠... 우리들 진거냐?

 

 

 

<댓글>

 

 

 

ㄴID:QfBQfbAO0

이걸 깨달은 게

아마존 프라임에서 도깨비의 재미와 영상의 아름다움에 일본의 패배라고 느꼈다.

일본은 돈이 없는 거냐?

아니면 덴츠가 중간에서 빼먹은 거냐?

(註: 덴츠=일본 최대의 광고회사. 코로나 지원금 중간에서 빼먹다 뉴스에 자주 나옵니다.)

 

 

ㄴID:+ud3XQmaa

일본은 좋은 작품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연예계 동료들에게 일과 돈을 주려고 만드는 것이라 좋은 작품 같은 건 절대 불가능.

 

 

ID:lWvrpIx30

지금까지는

유튜브 재생 횟수는 조작된 것이고 실제로는 인기 없어! 라고 어떻게든 정신승리 해왔는데

결국은 영상 콘텐츠로 세계에서 인정받은 듯...

우리들 진거냐?

 

 

ID:q7btkEqG0

일본은 사계절과 역사가 있으니까 라고 계속 말해온 결과,

문화도 기술도 패배하게 되었사옵니다. ㅋㅋㅋㅋ

 

 

ID:Ko0vTiC30

기생충 보고 일본은 영화로는 못이겠다고 생각했다.

 

 

ID:8CoFDG+m0

기생충이 아카데미 수상했을 시점에 모두 그렇게 생각했다.

기생충 동급이나 그것 이상의 한국영화는 과거에도 있었고.

 

 

ID:0mL2+Afv0

비행기 불시착으로 국경을 넘어버린 여자와 북한 병사의 러브스토리라는 설정으로

드라마 만들다니 솔직히 좀 놀랐다.

 

 

ID:PjBQeHXM0

일본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한국판 보면 명확하다.

거지 같았던 드라마가 좋은 드라마가 되었다.

한국의 대단함을 알았다.

 

 

ㄴID:M6Dn802o0

농담 아니면 추천 좀 해줘봐.

닥터 진 이나 고독한 미식가 다시 만들었다고 들었는데 어떠냐?

 

 

ID:i9dRobbm0

재능 있는 사람은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같은 곳으로 가니까 어쩔 수 없지.

결과 영화나 드라마에 있는 사람은 능력 없는 사람들 뿐.

 

 

ㄴID:88AnP+I/0

그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도 세계적으로 호평받는 것은 별로 없잖아.

특히 애니메이션은 디즈니에 절대 못 이기고.

 

 

ㄴㄴID:ozbZv4jb0

1위 포켓 몬스터 (총수익 921억 달러)

2위 헬로 키티 (총수익 800억 달러)

3위 곰돌이 푸우(총수익 750억 달러)

4위 미키 마우스(총수익 706억 달러)

5위 스타워즈(총수익 656억 달러)

6위 호빵맨(총수익 603억 달러)

7위 디즈니 프린세스 (총수익 452억 달러)

8위 슈퍼마리오 (총수익 361억 달러)

9위 소년 점프(총수익 341억 달러)

10위 해리포터 (총수익 309억 달러)

https://finders.me/articles.php?id=1492

 

 

ID:4F0t6uls0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상 같은 게 바뀌면서 타이밍 좋아서 그런 거고

올드 보이가 더 대단하다.

 

 

ㄴID:2VLIBraVr

올드보이는 원작이 일본인이니까

거론하지 마라.

 

 

ID:t7zyqvd70

백인들보다 먼저 한국 드라마의 대단함을 깨달은 일본이 대단한 것뿐이다.

 

 

ID:8CoFDG+m0

예산 이전에 배우의 질이 다르다

우리 영화계는 이제 슬슬 지인들 채용하는 학예회는 그만두어야 한다.

 

 

ID:Q9HWGLWo0

최근에는 넷우익들 마저 한류는 날조라고 말하지 않게 되었다 ㅋㅋㅋㅋㅋ

 

 

ID:NiaBEmUHM

일본은 애니메이션 뻬고는 후카사쿠 킨지 이후 세계 무대에서 싸울만한 감독이 나타나지 않는다.

(註: 후카사쿠 킨지=일본 영화감독. 한국에서는 유작 배틀 로열이 많이 알려짐.)

 

 

ID:zLSKNmMha

한국의 예능이 대단한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애들 장난 같은 일본 보다는 훨씬 낫다는 건 알겠다.

 

 

ID:cIREsvlmx

투자하는 금액도 다르고 대상으로 하는 시장 규모도 다르다.

 

 

ㄴID:VOlcG/2L0

사실이긴 한데 일본이 같은 금액 투자해도 같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은 안 든다.

 

 

ID:AOlJzd730

넷플릭스 드라마 1위, 2위잖아.

이태원 클래스 좋아한다.

 

 

ㄴID:+yZKCGQ8p

김다미의 이쁘지는 않지만 귀여운 느낌이 좋지.

 

 

ID:DfVoq4yP0

사랑의 불시착 엄청 화제야

라디오 듣고 있으면 사랑의 불시착 이야기 자주 들려.

 

 

ID:LAWHEU7VK

NHK에서 방영한 한국의 시대극 "옥중화", "대군"도 재미있었다.

 

 

ID:WRhyD73Cd

한국 드라마는 자동차사고 안 넣으면 안 되는 할당 제도 같은 게 있냐?

패턴도 다양하더만.

 

 

ID:2COI8oto0

매출은 닌텐도 >>>>>> 한국문화 전부

(註: 2019년 기준

닌텐도 매출 약 1조 3천억엔,

한국 콘텐츠 매출 125조원. 그중 게임 부분이 14.7조원으로 닌텐도 매출과 비슷)

 

 

ID:yhkNrrdh0

레딧의 멤버 수 조사해보니 너희들이 바보 취급하는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완승이다.

어느 세계의 백인이냐.

Anime  160만 https://www.reddit.com/r/anime/

manga 120만 https://www.reddit.com/r/manga/

KDRAMA 10만 https://www.reddit.com/r/KDRAMA/

K-Pop  51만 https://www.reddit.com/r/kpop/

 

 

ㄴID:DKoYmXDA0

슬퍼지려 하니까 그만하자.

JDorama 5천 https://www.reddit.com/r/JDorama/

J-Pop  2만 https://www.reddit.com/r/jpop/

 

 

ID:SRBHTUq+p

서울에 가면 최신작을 일본어나 영어 자막으로 영화관에서 볼 수 있어서

한국에 주둔했던 미국인들은 한국 영화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많아.

일본은 일본 영화 본 경험이 적은 외국인이 많아.

 

 

ID:PBxFaVpe0

한국 연기자는 연기 학교를 나와 기초가 튼튼한 사람이 많다.

일본 같이 아이돌 그만두면 배우는 그런 부분에서도 퀄리티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래스도 재미있었고

스윙 키즈라는 영화도 기생충급으로 재미있었어.

주연이 아이돌 출신 같은데 연기가 엄청 좋았어.

 

 

ID:w9nfjPJla

일본의 제작위원회 시스템이 진짜 쓰레기

돈을 지원하지만 너무 참견해서..

 

 

ID:7LyZQ38pa

실제 아시아인만 나오는 영화, 음악이 인기라는 것은 대단하다.

특히 음악은 전례가 없었던 만큼 더 대단하고

지금까지 일본이 인기였던 애니메이션, 게임은 아시아인 요소를 배제한 가공의 콘텐츠였으니까.

 

 

ID:4Z+oX5RI0

일본에서도 크리에이터가 한국 드라마에 빠져있는 패턴이 많지.

프로가 빠져있으니까 일반인들이 빠져있는 것도 자연스럽지.

 

 

ID:7LyZQ38pa

말하기 뭐하지만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만화는 모두 허구잖아.

그런 틈을 일본이 성공시킨 것이지만 팝 음악 같은 것은 꿈도 못 꿨다.

그것을 변화시키고 있는 것은 대단한 거야.

이제부터 일본의 음악도 재평가될지도 모르겠다.

 

 

ID:SRBHTUq+p

"어느 가족"에도 불만인 애국자가 많으니까 중산층을 그린 그저 그런 코미디 영화만 만들 수밖에...

(註: 어느 가족 = 2018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영화. 2019년이 기생충.

일본 사회의 어두운 면을 다룬 영화라 자민당을 비롯 우익들이 싫어하는 영화입니다. )

 

 

ID:X2aICqzm0

사랑의 불시착 보고 있는데 영상의 퀄리티가 엄청남. 영화 같음.

돈 들인 티가 남.

탄탄한 시나리오와 캐릭터도 잘 정돈되어 있어 인기 있을만하다.

 

 

ID:WKxi8gcx0

북미에는 아시아계 국민도 많아.

미국은 기보적으로 마초 문화지만

그렇지 않은 잠재석 수요도 꽤 있는 듯.

한국인 아티스트 인기는 외관상 날씬하고 미국 연예계의 수요를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ID:ueQeCh+ya

일본은 일본 시장만으로 충분하다.

 

 

ㄴID:kUkFYrqC0

만화,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기생해서 질 낮은 실사영화만 만들게 되었지.

 

 

ㄴID:ZCHCHLEl0

내수 시장도 점점 줄어들고 있고 그것마저 잠식당하고 있다.

최근 10년 동안 나온 스타나 크리에이터는 놀랄 만큼 적다.

일본 연예산업은 낡은 간판에 매달려 있을 뿐인 게 현실이다.

 

 

ID:Zkc39JSh0

국가 정책으로 문화예술에 힘을 쏟고 있으니까 퀄리티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

 

 

ㄴID:jL3gEQKx0

일본도 쿨 재팬 정책으로 억 단위로 뿌리고 있는데.

 

 

ㄴㄴID:kUkFYrqC0

그건 일본의 컨탠츠를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지인들에게 세금 뿌리는 것뿐이야.

 

 

ID:qwxqgFILM

솔직히 가끔씩 NHK에서 하는 한류 드라마 보는데

세트나 의상에 돈 들인 것이 눈에 보여.

노래와 춤도 일본을 넘어선지 오래고

위기감을 가지지 않으면 안 된다!

 

 

ID:v0QkhoOY0

한국 드라마는 훌륭한데 음악도 그정도인가.

댄스 뮤직 장르 말인가.. 나는 잘 모르겠던데.

솔직히 KPOP이라는 틀을 확실히 만들어버려서 왠지 비슷한 곡들만 있는 것 같아.

 

 

ㄴID:dCqtnj8p0

최근에는 Neo K-POP 이라고 불리는 인디즈와 메인스트림을 오르내리는 장르도 늘었어.

한국어는 음악과 상성이 좋아

다양하게 들어보면 재미있어.

술탄 오브 디스코 - 미끄럼틀 feat. SUMIN

https://www.youtube.com/watch?v=YKD7Z4Hnirs

새소년 - 난춘

https://www.youtube.com/watch?v=KsznX5j2oQ0

 

 

ㄴㄴID:uO0pmlcl0

이런 녀석들은 한국인은 모두 Kpop아이돌 노래 듣는다고 생각하겠지.

 

 

ㄴㄴID:8drG8DKop

한국어가 상성이 좋다고 하기보다 일본어가 치명적으로 상성이 안 좋다.

 

 

ID:k3MnsRmaM

영화 스윙 키즈 보면 쟈니즈 출신의 탈랜트 들의 애들 장난 같은 춤과는 격이 다르다.

 

 

ㄴID:Z2kBkW+bM

충격적이었지. 주인공이 Kpop 아이돌인데 춤이 엄청나더라.

연기도 훌륭했고... 쟈니즈 애들의 유치한 연기와는 격이 달랐다.




번역기자:메드레빗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