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중국 전통음식 만드는 유튜버가 이젠 김치도 담금

음바페여친 2021. 1. 12. 03:49

출처 : https://youtu.be/B6bJ_vTslyo?t=452

 

 

중국 전통요리 하는걸로 유명해진 유튜버이고,

시골에서 농사지으면서 할머니랑 사는 평범한 유튜버 같지만 촬영구도나 기법, 편집 등 전문가가 붙어야지만 나올 수 있는 퀄임.

구독자 1400만명을 가진 중국인이 당당하게 유튜브로 소통하는 걸로 봐서 중국 정부에서 관리 받고 있는 것 같다고 하기도 함.

이런 유튜버가 한국의 쌈문화와 한국식 간장양념을 소소하게 내비치더니 급기야 1월9일자 영상에서 김치를 담그고 김치찌개까지 끓임...

 

다량의 배추를 뽑는 것에서 싸한 기운이 몰아쳤는데 아니나 다를까,

 

 

한국의 여느 가정에서 그러하듯

먼저 배춧잎 사이사이에 소금을 넣어 절이고,

 

 

물을 빼준다. 고춧가루, 쪽파 마늘 같은 것들이 보임.

 

 

김치 속을 버무리고 있는데, 이걸 만드는 장면을 안 보여줌.

요리의 하나하나 모든걸 보여주는 이 유튜버는 그냥 김치 만드는 것을 보여주는게 목적인듯 제일 중요한 김치속 만드는 장면을 스킵함.

 

 

 

배추에 김치속 넣는 것 보고 기겁했다.. 아 너무 한국 김장이잖아...

 

 

짜잔! 완성!

항아리에 넣어주고~

 

 

 

기다렸다가 하나 뜯어 맛을 본다. 참나;

 

 

누가 봐도 김치. KIMCHI. 김치잖아요 ㅡㅡ

 

 

이제는 고기 넣은 김치찌개까지 끓인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계정은 거의 다 영어로 댓글을 다는 외국인이 절대 다수임. 중국의 식문화 및 생활문화, 요리문화를 브이로그+다큐 형식으로 소개하는 굉장히 유명한 중국유튜버라 문제가 크다 생각함.

 

다음엔 한복 입고 나올까봐 조마조마

 

동북공정 지긋지긋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