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ㄴ

[스크랩] 우리 생각보다 훨씬 심한 것 같은 중국의 별그대 열풍

음바페여친 2014. 2. 17. 03:25


[티브이데일리 조혜리 기자] 중화권 스타들도 ‘별에서 온 그대’에 푹 빠졌다.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극본 박지은 연출 장태유, 이하 ‘별그대’)가 한국을 넘어서 중화권에서도 신드롬급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주요 포털에는 연일 ‘별그대’에 관련된 기사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드라마 제목과 김수현, 전지현 ,도민준, 천송이 등 배우의 이름에서 극 중 이름까지 검색어 순위 상위에 오르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중화권 스타들의 ‘별그대 앓이’도 화제다. 드라마 ‘황제의 딸’로 유명한 중국 여배우 자오웨이(조미), 드라마 ‘미인심계’ ‘미인천하’ 등을 탄생시킨 중국 대표 작가 겸 제작자 위정(우정) 등 수많은 스타들이 ‘별그대’의 애청자임을 인증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별그대 패러디하는 중국 연예인들)


이러한 관심은 패러디 열풍으로 이어졌다. 중국 여가수 치웨이(척미)와 드라마 ‘천룡팔부’의 여배우 쟝신(장흔)은 “피곤한 오후엔 역시 달달한 모카라떼가 짱. 문익점 선생님이 왜 모카씨를 숨겨왔는지 알 것 같다. 문익점 선생님 땡큐”라는 ‘별그대’ 속 천송이(전지현)의 대사와 함께 같은 포즈의 인증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영화 ‘호우시절’에서 정우성과 호흡을 맞춘 중국 여배우 가오위안위안(고원원)은눈사람 인증 사진을 게재하며 “첫눈 오는 날에는 치킨에 맥주”라는 천송이의 대사를 인용했다. 중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판빙빙은 SNS에서 ‘별그대’의 제목을 변형한 “당조에서 온 그대(来自唐朝的你)”라는 글을 적었고 이후 ‘별그대’ 중국판 리메이크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대만 3인조 남성 그룹 JPM의 왕쯔(구성익)는 SNS를 통해 “천송이 내가 왔어”라는 글과 함께 도민준(김수현)이 천송이를 위해 차를 막는 장면을 패러디한 사진을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또 중국의 떠오르는 섹시 스타 장신위(장형여) 역시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도민준 구해줘!”라는 글을 적어 ‘도민준 앓이’를 인증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400년 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남 도민준과 왕싸가지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의 기적과도 같은 달콤 발랄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조혜리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출처=SBS, 치웨이, 쟝신, 왕쯔, 판빙빙 웨이보]






요즘 중국 신문


 



한마디로 난리가 남










중국인들의 별그대 앓이



해석

-------------------------

제목 : 별에서 온 그대 4대 합병증ㅋㅋ

 

증상1.

매주 토요일부터 화욜일까지 시간이 길고 지루하게 가고 하루가 일년같고 식욕이 없으며 밤에는 잘수가 없다

수요일에는 "오늘 밤에 방영한다 하하하하하핳ㅎㅎ"라며 바보얼굴을 지음 

목요일 아침에 일어나면 중국어 자막으로 볼수 있고~~ (하루 지나야 자막이 올라오나봥ㅋㅋ)

오후에는 계속 수요일 방영분을 복습하고 하루종일 흥분해있다 

금요일에는 목요일 방영분 중국어판으로 매우 행복한 하루... 


증상2.

남주인공에게 미쳐서 그가 나왔던 여러 드라마를 본다

해품달-도둑들-은밀하게위대하게

 

증상3.

핸드폰, 컴퓨터 바탕화면을 별그대 관련으로 바꾸고 매일 웨이보게시판에서 고르고(?)

할일이 없을때는 핸드폰을 응시하며 바보같이 웃는다... "아하하하하잘생겼어 (헤벌쭉)" 

 

증상4.

마주치는 사람마다 "너 별그대 봤어 안봤어?"라고 묻는다

"너 별그대 봤어?"   "너  김수현 알어?"   "김수현 너무 잘생겼엉 ㅠㅠㅠㅠ" 

 

다시는 여주인공을 병원에 보내지마 ㅠㅠ(정신과말하는거..ㅋㅋㅋ)

지금 심리상담과에 가야하는건 바로 나야!!!

 " 선생님.. 저 요즘 어느 드라마에 강하게 의지하고 있는데 말이죠... 저 미친건가요...?"









각종 패러디 짤들










(소치 올림픽 때 오륜기 사건은

도민준이 조작한 거라는 내용의 만화)








요즘 중국에서 엄청 흥한다는

중국판 '아빠어디가' 짤에

김수현 합성




(김수현은 중국판 아어가에도 닮은 애긔가 있다고)





별그대 독점 계약한 동영상 사이트



요즘은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며

자막이 없어도 그냥 본다고












한인촌에 중국인들이 몰려 옴




김수현이 광고모델로 있는 뚜레쥬르

매장 앞에서 인증사진 찍기가 유행








중국 팬들이 5900만원짜리 신문 광고 냄

(이유는... 그냥 김수현 생일이라고)










중국 개그 프로에 김수현 판넬 출연







실연당하고 치맥 먹는 천송이 패러디













웨이보 핫토픽은 계속 김수현 관련


1위 '도민준, 살려줘'


 해 석

 XX:要开学了!作业没做完!都敏俊xi~ 救救我~

곧 개학이다!! 숙제 아직 다 못했는데! 도민준씨 ~ 살려줘~
YY:过个年变胖了!尼玛爆表了!都敏俊xi~ 救救我~

한 해 지나고 살쪘는데! 도민준씨~ 살려줘~
ZZ:我不想上班啊!都敏俊xi~ 救救我~

출근하기 싫은데! 도민준씨 ~ 살려줘~

叫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你在说什么!)

교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 지금 뭐라고 하는거야?)





1위 '김수현 생일'

2위 '이민호 김수현 군대'





1위 '김수현 생일'

(소치 올림픽 금메달이 3위임)












웨이보 검색 토픽 TV 부문



네모친 게 전부 별그대와 도민준 관련

(마지막엔 해품달)







Vlinkage 매체지수


1위 김수현 (10점 만점에 9.81 기록, 역대 최고)


3위가 전지현







김수현 바이두바 한국 2위


(1월에 9만이었는데 한 달만에 35만 돌파)











바이두 검색 순위




프로그램 부문

1위 별에서 온 그대


인물 부문

1위 김수현

5위 전지현











한국 시청률이 신경쓰이는 중국 사람들









이번에 김수현이 확실히 터진 게,

이 외에도 벌써 각종 중국 프로그램에서

별그대 종영 후 김수현의 출연을 요청하고 있고

중국 진출 국내 대기업 비롯 현지 굴지의 기업들이 광고 제의

+ 이미 영화 제의까지 들어와 있는 상태

예정된 중국 팬미팅은 입장료가 무려 70만원

대만 팬미팅은 30분 만에 4,000석이 매진됨

(데려그즈므르....)



중국에서 별그대를 많이 좋아한다곤 들었지만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이 흥하고 있는듯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