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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좋아요(Like)' 이미지. (AP=연합뉴스 자료사진) |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 설문조사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가 이용자로 하여금 보는 재미와 스트레스를 동시에 선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NBT파트너스의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가 사용자 1천271명을 대상으로 SNS 사용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9.9%는 하루 1회 이상 SNS에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49.4%는 SNS 사용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답했고, 남성(41.2%)보다 여성(53.9%)이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원하지 않는 글이 나에게 노출되어서(21.1%)'가 가장 많았다. 이어서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것 같아서(17.9%)', '나의 사생활이 많이 노출되어서(15.5%)'가 뒤따랐다.
응답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은 페이스북(50.4%), 카카오스토리(30.1%), 블로그(8.6%), 인스타그램(5.4%) 순이었다.
연령별로는 1020세대는 페이스북(63.8%), 3040세대는 카카오스토리(59.9%)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SNS를 이용하는 주목적은 남녀 모두 '다양한 지식과 정보의 습득(63.7%)'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다른 사람과의 교류를 위해(56.6%)', '비슷한 관심사의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47.7%)' 등이 뒤따랐다.
응답 결과에 대한 회귀분석을 진행한 결과, 대인관계에 만족할수록 SNS를 더 자주 이용하며 본인의 외모에 만족하지 않을수록 SNS를 보고 타인의 삶을 부러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amja@yna.co.kr
출처 : 소울드레서 (SoulDresser)
글쓴이 : 라볶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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